작성자 : Latin America 작성일 : 2017-01-18 11:33:20 조회수 : 363
국가 : 브라질 언어 : 한국어 자료 : 사회
출처 : 나우뉴스
발행일 : 2017/01/16
원문링크 :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70116601002&wlog_tag3=naver
원문요약 : 브라질 시청에 출몰한 유령절도범…철없는 시의원들

새해 첫 날 브라질에 출몰한 유령 절도범들의 정체가 밝혀졌다. 

 

브라질 경찰이 절도 혐의로 전직 시의원 2명을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현지 언론이 최근 보도했다. 

 

브라질 중부 고이아스주 노보가마에서 벌어진 사건이다.

 

경찰이 확보한 CCTV를 보면 노보가마 시청 건물에 하얀색 보자기(?)를 뒤집어뜬 남자 2명이 나타났다. 어설프지만 언뜻 보면 유령을 연상케 하는 모습이다. 

 

보자기를 쓴 두 사람은 한동안 건물 곳곳을 누볐다. 청사의 내부에 익숙한 듯 시장 집무실 등 핵심 시설을 두루 돌아다녔고, 보자기가 살짝 벗겨지는 해프닝을 빚기도 했다. 

 

아무런 제재도 받지 않고 시청을 마음대로 돌아다니던 두 사람은 사람과 마주치지 않자 재미를 느끼지 못한 듯 행정과 사무실에서 인쇄기를 1대 들고 시청을 빠져나갔다. 

 

다음날 절도피해를 확인한 시의 신고로 시작된 경찰수사. CCTV를 확인하고 수사에 나선 경찰은 최근 용의자 2명을 검거했다.

 

용의자는 전직 시의원들이었다. 두 사람은 범행을 순순히 자백했다.

 

경찰에 따르면 두 사람은 새해를 앞두고 열린 파티에서 진탕 술을 마셨다. 잔뜩 취한 두 사람은 시청 경비원들을 놀려주자며 하얀색 보자기를 뒤집어쓰고 유령놀이(?)를 벌였다. 

 

리모트 컨트롤로 주차장 문을 열고 잠입한 두 사람은 한동안 청사 내부를 돌아다녔지만 정작 경비원들과 맞부닥치진 않았다.

 

두 사람은 인쇄기를 1대 훔친 사실도 인정했다. 하지만 "유령놀이의 추억으로 간직하기 위해 가져간 것일뿐 인쇄기가 탐이 나서 한 짓은 아니었다"고 항변했다. 

 

브라질 경찰은 "노트북도 1대 사라진 사실이 확인돼 이들의 소행인지 조사하고 있다"면서 "이유가 무엇이든 두 사람 모두 절도 혐의로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