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라키스 작성일 : 2020-05-26 18:11:37 조회수 : 62
국가 : 중남미 언어 : 한국어
원문링크 : https://bit.ly/2yywCMB
출처 : EMERiCs
발행일 : 2020-04-06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라틴아메리카도 자유로울 수 없다. 아직 전체적으로 감염 사례가 많이 보고되지는 않았지만 라틴아메리카에도 상륙했고, 상대적으로 방역이나 보건 시스템이 갖추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빠른 확산을 배제할 수 없다. 특히 라틴아메리카 국가들이 종교행사에 참여하는 비율이 매우 높고 집단 활동이 많은 사회라 전파 속도가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 중국은 라틴아메리카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높은 국가이다. 따라서 중국의 코로나19 상황과 경제 동향이 직접 영향을 미칠 것이고, 라틴아메리카에 코로나 19가 전파된다면 인명 피해를 비롯하여 경제적인 파급이 엄청나게 클 것으로 예상된다.

라틴아메리카 전문가들은 코로나19가 아시아나 유럽과 같이 확산되지는 않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지만, 바이러스의 확산 경로가 다양해 장담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지금 현 단계에서 라틴아메리카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 평가하는 것은 다소 무리한 분석일 수 있지만, 현재 상황을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첨부파일 : 중남미_전문가오피니언_코로나19가+라틴아메리카에+미치는+영향_김영철.pdf [7건 다운로드]
이전/다음 목록표
다음글 [전문가 오피니언] 라틴아메리카의 반정부 시위 물결,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이전글 이전 게시물이 없습니다.

Quick Menu

TOP 열기/닫기 버튼